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1.08.03 16:07
광명시 평생학습원 모습(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평생학습원 (사진제공=광명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오는 8일부터 일요일에도 운영한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기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코로나 4단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하였으나,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4월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동아리실, 무용실, 음악실, 장애인 평생학습강의실, 평생학습도서관, 공유사무실, 공유식당, 미디어실 등 다양한 복합시설로 새롭게 단장하여 철망산로 2(하안동718-2)로 이전했다.

평생학습원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1층 도란도란 쉼터, 2층 오손도손 북카페, 2층 평생학습도서관, 5층 시민공유사무실이 있으며, 일정 대관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는 교육시설인 강의실, 미디어실, 전시실, 시민의 부엌 등이 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평생학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운영 및 대관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생학습원 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