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1.08.04 10:00

이달 중 클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모델 출시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직원들이 경상남도 창원시에 있는 식기세척기 생산라인에서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전자의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모델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위생 관리에 중점을 둔 스팀 기능이 국내 식기세척기의 핵심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7월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팀 모델 비중은 95%를 넘었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2019년에는 50% 수준이었지만,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고객으로부터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물을 100℃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팀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절반 가량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선택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스팀 기능을 갖추면서 주방 공간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클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이달 중 출시한다. 고객은 기존 오브제컬렉션 모델인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등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며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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