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8.09 09: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1 포 알툴즈'를 출시했다.

페인트샵 프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구동하는 재스크 소프트웨어가 출시한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이다. 래스터 그래픽스 전용 편집기이였으나 2005년 9월부터 나오는 시리즈에서는 벡터 그래픽스를 담당하게 됐다. 2004년 10월 코렐이 재스크 소프트웨어와 페인트샵 프로에 대한 배포권을 구입했다. 포토샵 호환 플러그인으로 확장할 수 있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일반적인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보다 현저히 저렴한 가격으로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간단한 사진 보정부터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 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º 사진 편집 등 고급 기능까지, 사진 편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제품은 이미 세계적으로 성능을 검증받은 글로벌 미디어 소프트웨어 업체 코렐의 '페인트샵 프로'를 코브랜딩해 한글화한 제품으로, 어떠한 편집 작업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다.

'페인트샵 프로 2021 포 알툴즈'는 기존 2020 버전의 기능에, AI 업샘플링, AI 노이즈 제거, AI 아티팩트 제거, AI 스타일 변환 등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진 편집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이사는 "고가의 사진 편집 도구가 필요치 않거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부담 없이 도입해, 업무에 필요한 사진 편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