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8.13 16:12

새로운 영감을 찾는 수요자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디자이너 B씨 "어릴적부터 평범한건 싫었어요. 물건 하나를 사도 남들 다 쓰는 건 싫었죠. 생각해보면 저는 디자이너가 천직인 것 같네요. 칭찬을 들을 때도 잘한다 라는 소리보다 특별하다 독특하다 란 말이 좋아요"

몇 평 남짓의 작은 공간에서 세상에 없는 특별함을 만들어내는 B씨는 디자이너다. 작업에 몰두하면 진이 다 빠지는 B씨는 문화생활을 즐길 여력이 없다. 그러나 디자이너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문화생활, 특별한 영감을 얻기 위해서 변화가 필요했다. 그리고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B씨가 선택한 변화이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좁은 반경 안에서 특별한 공간경험을 얻을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멋진 한강 조경과 파크 라이프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 발들이는 첫날을 상상하면 벌써부터 설레이곤 한다. 눈 앞에 펼쳐진 한강을 보면 그 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슬라이딩 도어로 바뀌는 변화무쌍한 공간, 갤러리에서 작품과 교감하며 확장되는 자신만의 세계를 누릴 수 있는 그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고대해 본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차별화된 공간을 원하는 조금은 특별한 수요자들에게 딱 맞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서 선보이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8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로서 격이 다른 특별한 공간을 들고 찾아온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갤러리 등과 같이 다채로운 공간을 구성할 예정으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창작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내부 특화 설계가 눈에 띈다.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또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내부 공간에는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품격 높은 라이프가 완성되는 공간으로 프라이빗 어메니티도 구성한다. 프라이빗 어메니티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고덕아이파크 디어반’은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워라밸 파크를 목표로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설계했다.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4년 예정)이 확정되었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296㎡, 업무시설 총 591실 중 590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일원에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 갤러리’를 조성 중이며, 오는 18일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에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