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8.16 16:30
(이미지제공=동원F&B)
(이미지제공=동원F&B)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동원F&B가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부캐(부 캐릭터) 놀이’ 트렌드를 반영한 동원참치 새 CF를 공개했다.

16일 동원F&B에 따르면 이번 CF는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의 데뷔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제작됐다. 이번 CF는 2019년부터 진행 중인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 캠페인의 네 번째 CF 작품이다.

CF에서 ‘팀 치치’는 각각 동원참치 모델의 시그니쳐 의상인 빨간 정장과 파란 정장을 입고 등장해 K-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와 강렬한 노래를 선보인다.

이번 CF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소개하는 메이크(Make) 버전과 바로 먹거나 배달 간편식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참치캔의 간편성을 소개하는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메이크 버전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참치쌈밥, 참치샐러드, 참치찌개 등 레시피가 노랫말로 등장하며, 메이트 버전은 밥상이 허전할 때 동반자처럼 함께할 수 있는 참치캔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동원F&B 유튜브 채널에서는 두 버전을 합친 합본 영상을 제공한다.

동원F&B는 ‘팀 치치’와 함께 동원참치 신제품과 굿즈를 비롯해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 문화로 자리잡은 ‘부캐 놀이’를 반영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팬덤 ‘참치스트’와 활발히 소통하며 젊고 친근한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팀 치치’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세 편의 전작들은 ‘믿고 보는 동원참치 CF’라는 평을 들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합산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넘어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