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8.18 10:54

"당신들 파시스트 아니라면 시민 권리 함부로 박탈하라고 말하지 말라"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사진=JTBC뉴스 캡처)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사진=JTBC뉴스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와 이낙연 민주당 대선경선 후보자 간의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황 씨는 18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을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내정한 것이 이 지사의 '보은 인사'라는 논란에 대해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는 제가 제 능력으로 확보한 권리"라고 주장했다.

황 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몇몇 정치인이 (사장 내정) 철회 또는 사퇴를 주장하고 있다"며 "정치인 당신들이 함부로 시민의 권리를 박탈하라고 말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신들이 정치권력을 가졌다 해도 그 권력에는 선이 있다. 당신들이 파시스트가 아니라면 시민의 권리를 함부로 박탈하라고 말하지 말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특히 "저를 죽이자고 덤비는 이낙연의 공격에 저는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며 "이낙연의 네거티브에 걸려든다는 걱정이 있는 줄 알지만, 저는 정치 따위 모르겠고 저의 인격과 생존이 달려 있는 문제이니 싸우지 않을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오늘부터 청문회 바로 전까지 저는 오로지 이낙연의 정치적 생명을 끊는 데에 집중하겠다"며 "제 공격이 이낙연에게 큰 타격을 줄 것 같지는 않지만 저는 저를 죽이겠다는 공격에 맞설 수밖에 없다"고 각오를 다졌다. 

끝으로 "지더라도 당당히 지겠다. 그러니 물러나라는 소리는 제게 하지 말기 바란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