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8.23 02:01
블랙핑크 제니 (사진=제니 SNS 캡처)
블랙핑크 제니 (사진=제니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31만38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800 미디어지수 578,471 소통지수 1,833,889 커뮤니티지수 1,034,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6,84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13,98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370 미디어지수 438,794 소통지수 1,190,980 커뮤니티지수 849,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39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03,848과 비교하면 31.92%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42 미디어지수 488,129 소통지수 942,084 커뮤니티지수 91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2,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79,802와 비교하면 21.56% 하락했다.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556 미디어지수 728,024 소통지수 344,534 커뮤니티지수 418,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0,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118과 비교하면 35.85% 하락했다.

5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306 미디어지수 306,216 소통지수 878,489 커뮤니티지수 566,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8,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15,209와 비교하면 124.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61% 하락, 브랜드이슈 66.29% 하락, 브랜드소통 27.34% 하락, 브랜드확산 43.7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고혹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5주년, 지드래곤'이 높게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7월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0% 하락, 브랜드이슈 25.01% 상승, 브랜드소통 28.20% 상승, 브랜드확산 4.05%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84%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윈터,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솔라,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수영, 에이핑크 손나은,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효연, 소녀시대 유리, 이달의 소녀 츄, 에스파 닝닝, 브레이브걸스 유나,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