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8.30 03:45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전소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28일부터 2021년 8월 28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35만9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에 비해 12.97%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4,050 미디어지수 3,301,382 소통지수 2,704,390 커뮤니티지수 3,23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4,5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919,443과 비교하면 15.55%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648 미디어지수 3,410,485 소통지수 2,442,098 커뮤니티지수 2,595,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1,9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96,632와 비교하면 16.93% 하락했다.

3위, 전소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3,729 미디어지수 1,438,428 소통지수 1,292,371 커뮤니티지수 2,196,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21,36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6,852와 비교하면 1995.78% 급등했다.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595 미디어지수 1,262,639 소통지수 1,509,351 커뮤니티지수 1,789,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1,8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75,182와 비교하면 8.05% 상승했다.

5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4,781 미디어지수 1,003,008 소통지수 1,218,812 커뮤니티지수 1,508,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5,0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42,826과 비교하면 60.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185,245개보다 12.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13% 하락, 브랜드 이슈 20.98% 상승, 브랜드 소통 23.50% 하락, 브랜드 확산 23.3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가진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음원으로 소비자 관심을 이끌어낸 전소미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슈퍼팬들은 팬덤을 구축하고, 브랜드를 아이콘으로 만들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전소미, 이찬원, 영탁, 레드벨벳, 아이유,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조이, 정동원, 장민호, 에스파, 이무진, 강다니엘, 세븐틴, 이승윤, 엑소, 태연, 트와이스, 제시, 로제, 오마이걸, NCT, 선미, 김희재, 원슈타인, 하이라이트, SG워너비, 잔나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