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8.31 18:55

엄태준 시장 “언제 어디서든 상담 통해 지친 마음 치유‧활력 회복하길”

이천시가 9월 1일부터 제공하는 ‘행복솔루션 클릭’ 앱 안내문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가 9월 1일부터 제공하는 ‘행복솔루션 클릭’ 앱 안내문 (사진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시가 9월 1일부터 유례없는 감염병 방역에 지친 시민들의 우울한 마음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행복솔루션 클릭’ 앱 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설문조사에서 성인 남여의 절반 이상인 54.7%가 코로나블루를 경험했다고 한다. 2020년 47.5%였던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감 비중은 2021년 55.8%까지 높아졌다.

이천시는 일일 천명이 넘는 확진자와 거리두기 격상, 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등에 맞서 시민행복 증진을 위해 비대면 사업·사회안전망 등 혁신적인 디지털분야 시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 시범운영했던 ‘행복솔루션클릭 플랫폼’은 출산·육아 상담과 오디오 북 등 상담 분야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고 매번 이용시 로그인이 필요했던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앱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한번의 로그인으로 지속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개선했다.

마음상담은 관내 센터와 민간전문가가 전문분야를 나누어 진행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자살예방 분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과 학교밖청소년을 맡게 되고 출산·육아상담과 운동상담은 민간전문가가 개인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홈트레이닝은 유아·부모, 성인,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되고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오디오 북, 음악, 호흡, 명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상담을 통해 지친 마음의 치유와 활력 회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권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