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남희 기자
  • 입력 2021.09.02 10:00

내년 6월 최대 10개팀 최종 선정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LG전자가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00만달러(약 230억원)을 투입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는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Mission for the Future)’를 시작했다.

LG전자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환경 친화적이면서 더 건강하고 스마트한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공모전은 앞으로 매년 진행될 계획이다.

단계별 심사를 거쳐 아이디어가 채택된 팀은 북미이노베이션센터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LG전자는 내년 6월 말 최대 10개팀을 최종 선정한다.

LG전자는 최종 선정된 팀들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최대 2000만달러(약 230억원)를 투입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들은 LG전자를 포함해 LG전자의 파트너사와도 교류할 수 있고 멘토링, 파일럿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사업을 성장시키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LG전자의 글로벌 인프라와 공급망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 헬스(Connected Health) ▲e-모빌리티 인프라 확장 및 전동화 활성화 방안(Energizing Mobility) ▲LG 씽큐(LG ThinQ) 플랫폼 기반의 커넥티드 홈 관련 스마트 라이프스타일(Smart Lifestyles) ▲메타버스(The Metaverse) ▲사람·사회·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LG의 혁신 철학에 부합하는 새로운 혁신(Innovation for Impact) 등 5가지 주제에 맞춰 진행된다.

한편 메타버스란 '초월한', '그 이상의' 뜻을 지닌 메타(meta)와 우주,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조합한 신조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현실을 초월해서 만들어낸 세계, 현실과 가상이 혼재된 세계로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이다. 웹을 통해 구현된 3차원의 가상세계를 지칭한다. 이런 디지털 플랫폼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아바타 형태로 가상세계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MZ세대들의 새로운 소통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아바타를 이용해 회의, 쇼핑,선거운동,팬미팅, 전시회, 강의 등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일상생활이 보편화되면서 메타버스는 넥스트 컴퓨터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다. 메타버스에서는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이 주로 이뤄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