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09.02 11:51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IBK기업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개인형IRP 가입고객을 위한 '연금쑥쑥! 평생든든! 개인형IRP 모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IRP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 2012년 7월 26일 개정되면서 새롭게 도입된 상품이다. 앞서 개인이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개인퇴직계좌(IRA)도 있었지만 사실상 근로자가 퇴직하거나 중간정산 때 일시적으로 자금을 넣어 두는 저축계좌에 불과했다. IRP는 이같은 IRA의 단점을 보완해 퇴직하지 않아도 누구나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예금·펀드·채권·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개인형IRP는 소득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노후준비와 세액공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연간 입금액의 700만원까지 세액공제 한도를 적용 받아 연말정산 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개인형IRP 가입 시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아이원뱅크)'나 인터넷뱅킹을 활용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가입 가능하다. 가입자부담금 수수료도 30% 감면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아이원뱅크,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자동이체를 1년 이상(금액 1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 고객 중 각각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2월 중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송될 예정이다.

또 이벤트 대상 6개 타깃데이트펀드(TDF)에 3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세트를 1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에게 BBQ치킨세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