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02 17:06

"김오수 검찰총장, 즉시 출국금지하고 공범 여부 수사 들어가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일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 서모 씨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태국 소재 회사에 고위 임원으로 취업했었다"며 "그 자체가 바로 뇌물죄"라고 성토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의 사위 서씨는 게임업체 토리게임즈에 근무하다가 2018년 3월 이 의원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할 무렵, 기존에 다니던 게임회사를 사퇴하고 태국으로 가서 이 의원의 회사인 타이이스타에서 고위 임원으로 일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같이 일했던 다른 사람의 전언에 따르면, 대통령 사위 서 모씨는 영어도 잘하지 못하고, 물론 항공에는 완전 문외한이었다고 한다"며 "이분이 태국으로 가서 고위 임원을 지내면서 막대한 연봉을 챙긴 것"이라고 질타했다. 

계속해서 "서 모씨가 그쪽에서 담당한 업무는 자금조달 업무라고 한다. 그러므로 사실상 서 모씨는 이상직 의원의 횡령 배임 행위에 깊게 개입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사위 서 모씨가 이상직 의원의 회사에 고위 임원으로 임명되고 근무하게 된 것, 이 자체가 바로 뇌물죄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며 "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자리에 오르게 되면서 자신의 회사에 대통령의 사위를 고위 임원으로 채용해주고 막대한 연봉을 지급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김 최고위원은 '서 모씨 행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서 모씨는 자신의 집이 경남 양산에 목욕탕을 하고 있는데, 그 목욕탕집 종업원의 증언에 따르면 최근에도 양산에 나타났었다고 한다. 즉 국내에 있다는 이야기다"라며 "그렇다면 김오수 검찰총장은 즉시 서 모씨 대통령의 사위를 출국금지를 해야 한다. 그리고 뇌물죄, 횡령의 공범인지 여부에 대해서 수사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저는 이상직 의원이 불사조라고 이야기한 그 순간, 그때는 잘 몰랐는데 최근에 언론보도를 보면서 2021년 4월 이상직 의원이 불사조라고 말한 것 자체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협박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나는 불사조로 살 것이다. 나를 건드리지 말라. 당신 사위가 있다' 이렇게 협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렇다면 검찰은 이 부당한 커넥션, 불법행위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검찰 역사의 죄인이 될 뿐만 아니라 직무유기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