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9.05 10:41
(이미지제공=수원문화재단)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문화재단은 '2021 우리동네 숨은 맛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재단이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관내 골목식당 관련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민 또는 수원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별 최대 2편까지 신청 가능하다.

방송, 유튜브 등에 소개가 안 된 수원지역 내 동네 맛집을 영상(3분 이상) 또는 라디오(20분 이상) 콘텐츠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내달 10일까지이며, 전문가심사를 통해 30편 내외로 선정 후 편당 10만원을 콘텐츠 제작지원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콘텐츠는 미디어플랫폼 ‘똑똑수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시민참여프로그램 ‘방방곡곡 동네TV’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형복 미디어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시선으로 지역 상권을 직접 홍보하는 영향력을 지닌 콘텐츠를 발굴해 온라인과 지역방송을 통해 확산하기 위함”이라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재단 공동체미디어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