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07 09:53

김웅 "윤 전 총장과 전혀 상관없어…고발장은 내가 만들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MBC뉴스 캡처)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MBC뉴스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국민캠프' 총괄상황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가 김웅 의원과의 통화 내용 일부를 의도적으로 누락했다며 관련 녹취록을 공개했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뉴스버스는 김 의원과 9월 1일 최초로 통화했지만 해당 내용은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앞서 '뉴스버스'는 이날 보도에서 지난 2일 김 의원이 매체 기자와 통화하며 고발장에 '김건희·한동훈' 등이 피해자로 적힌 것에 대해 "검찰이 제게 그쪽(검찰) 입장을 전달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장 의원이 공개한 4분 35초 분량의 9월 1일 자 통화 녹취록에서는 '윤 전 총장에게 요청받고 고발장을 전달했느냐'는 기자의 물음에 김 의원이 "아니다. 윤 전 총장과 전혀 상관없다. 준성이(손준성 검사)와 이야기했는데 그거 제가 만들었다"고 답변했다.

'고발장을 손 검사가 보낸 것으로 돼 있다'는 물음에는 "잘 모르겠다. 준성이한테 제가 한 번 물어봤을 수는 있다. 이게 법리적으로 맞나 이런 것을"이라고 말했다.

이에 장 의원은 "왜 이 내용은 보도하지 않느냐. 다음날 유도 신문해서 김 의원의 기억이 부족한 것을 틈타 왜곡 보도 하나"라고 비판했다.

계속해서 "뉴스버스는 누가 배후에 있는지 모르지만 어처구니없는 보도는 그만두라"며 "보도를 하려면 윤 전 총장이 정확하게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손준성에게 사주했는지 밝히길 바란다"라고 질타했다.

한편,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손준성 당시 대검수사정보정책관이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최강욱, 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등 범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형사고발장을 당시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전달했고, 김 의원이 이를 미래통합당(국민의힘)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6일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오래된 일이라 기억에 없다"며 "(고발장을) 전달받았다 하더라도 보도 내용에 따르면 총선이 임박한 상황인데 이를 신경 쓰기 어려웠을 것이다. 검찰 측이 작성한 문건이라면 검찰이 밝힐 일"이라고 에둘러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