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1.09.13 14:26
안산시의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온라인 개최 안내 포스터(제공=안산시)
안산시의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온라인 개최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산시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앞두고 '제1회 청년의 날 행사'를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유례없는 어려움을 격고 있는 청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받아야 할 청년들'이라는 행사 부제가 붙여져 안산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10월 2일 오후 2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청년의 날 기념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청년의 날 유공표창, 안산시 청년 공간 상상대로·청년몰 홍보, 안산시 청년 사업 수혜자 인터뷰, 안산 청년 일상 등 사전녹화 영상이 표출된다.

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교수의 청년 공감 토크 콘서트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소통 및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펼쳐진다.

안산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안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행사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해 청년기본법 제정으로 '청년의 날'이 지정된 이후 처음 갖는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며 "많은 청년들이 가상공간에서 서로 소통하고 재충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