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13 15:21

"정권 차원 지저분한 정치공작 시도 즉각 중단해야"

국민의힘 대선경선 주자인 윤석열(오른쪽)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지난 1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만났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국민의힘 대선경선 주자인 윤석열(오른쪽)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지난 1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측의 김병민 대변인은 13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국정원의 정치개입, 공수처의 신속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박지원 국정원장이 원한 날짜는 언제였느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어제 SBS 인터뷰에서 밝힌 뉴스버스의 9월 2일 첫 보도 시점에 대해 조성은씨는 '우리 원장님이나 저가 원했다거나, 저가 배려 받아서 상의했던 날짜가 아니다'라고 말을 했다"며 "박지원 국정원장과 뉴스버스 보도 관련 논의를 한 적 없다는 그간 주장이 새빨간 거짓말이었음을 보여주는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이미 7월 21일 뉴스버스에 관련 이미지 파일을 건넨 이후 9월 2일 최초 보도가 나가기 전 시점에 제보자 조씨가 국정원장을 만난 것만으로도 국정원이 국내정치에 개입했다는 의혹제기는 충분하다"며 "그런데 조씨 스스로 9월 2일은 우리 원장님과 저가 원했던 날짜가 아니라고 자백하니, 그렇다면 박지원 국정원장이 원했던 날짜는 언제라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특히 "충격적인 건 두 사람의 만남이 있었던 8월 11일의 전날과 이튿날에 조성은이 텔레그램 대화방의 대규모 캡쳐를 단행했다는 사실"이라며 "박지원 국정원장에게 묻는다. 박 원장은 정녕 8월 11일의 만남에서 뉴스버스에 보도된 일체의 사건에 대해 조성은과 대화를 나눈 사실이 없느냐"고 물었다.

계속해서 "두 사람의 만남이 있기 바로 전날, 북한은 주한미군 철수를 요구하며 군 통신선을 끊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북한의 통신선 연결 14일 만에 다시 통신선을 차단하는 강경조치를 취하던 중요한 시기, 대한민국 국가 안보의 핵심 축인 국정원장은 무슨 다급한 일이 있었길래 조성은과 만남을 가졌던 것이냐"고 질타했다. 이어 "박지원의 국정원은 국가의 안보보다 정권의 보위가 더 중요했던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또 "박지원 국정원장에 대한 전면적 수사와 해임을 촉구한다"며 "국정원장이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하고 선거개입 논란의 중심에 선 사실만으로도 박지원 원장은 더 이상 국정원장의 자격이 없다. 문재인 대통령은 엄정한 책임을 물어 박지원 원장에 대해 즉각 해임 절차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즉각 박지원 원장에 대해 피의자로 입건하고 신속한 수사에 나서기를 촉구한다"며 "야당의 유력한 대권주자를 끌어내리려는 비열한 시도에 정권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점점 커지는 바, 단호하고 분명한 조치가 빠르게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본 사건은 대한민국 헌정사의 흑역사로 기록된 김대업씨 사건을 뛰어넘는 최악의 정치공작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진실은 반드시 세상에 드러나게 되어 있다. 정권 차원의 지저분한 정치공작 시도에 대해 즉각 중단하길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