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9.14 11:13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와 ㈜애경산업이 뷰티 콘텐츠 제작 및 미용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사진제공=서경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와 ㈜애경산업이 뷰티 콘텐츠 제작 및 미용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14일 서경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활성화 ▲산업체 연계 협업 프로젝트 공동 운영 ▲뷰티 콘텐츠 공동 제작 및 마케팅 ▲미용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프로페셔널 유저를 위한 애경산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의 신제품 튜토리얼 개발 및 영상제작을 통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생활뷰티기업인 애경산업 대표 뷰티 브랜드로는 ▲에센스 커버 팩트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클린 뷰티‘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한 ▲얼리 안티에이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point&)' 등 스킨케어 및 클렌징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정원 25명)는 메이크업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1학년도 새롭게 분리 신설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크리에이터 등 뷰티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4년 학부 과정 동안 뷰티 콘텐츠 기획 및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신세영 서경대 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 운영 및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향후 산업체 협업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종 애경산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서경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뷰티 콘텐츠 기획 및 확산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