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9.17 09:27
(사진제공=모비스트)
(사진제공=모비스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공유 서비스 ㈜모비스트아우토모빌(회장 박정석)은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기업 에이락(대표 홍영기)과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댐댐’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 교통페이 포인트 충전 시 교통페이 30포인트와 100원상당의 가상자산 모비스트의 ‘MITX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제휴는 모비스트의 ‘MITX’가 글로벌 가상자산으로써 성장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고 보이며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의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본 서비스를 통해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회원은 교통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리워드 된 ‘MITX’는 모비스트의 사용처 및 모비딜 앱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된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모비스트는 블록체인과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슈퍼카요트, 리조트, 호텔, 여행상품 등)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는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 운영사 회원이 송금, 결제,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을 리워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은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월렛에서 출금 신청이 가능하며, 조만간 다양한 분야의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가상자산은 암호화폐를 일컫는 말이다. 암호화폐는 '암호화'라는 뜻을 가진 'crypto-'와 통화, 화폐란 뜻을 가진 'currency'의 합성어다.

분산 장부에서 공개키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전송하고 해시 함수를 이용해 쉽게 소유권을 증명해 낼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이나 DAG를 기반으로 한 분산 원장 위에서 동작한다. 최초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이다. 2008년 10월 31일 공개된 논문을 바탕으로 2009년 1월 3일 첫 블록이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