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17 11:47

"이 지사에 대해서도 윤석열 전 총장에 준하는 강도의 수사 즉각 개시해야"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허은아 수석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허은아 수석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이재명 지사는 덫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수사보호망'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 '행정의 모범사례'였다는 주장을 반복하며 수사를 공개 의뢰했다"며 "'기꺼이 덫에 걸리겠다'며 수사 결과에 따라 문제를 제기한 모든 주체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란 겁박도 잊지 않았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그러나 이 지사가 스스로 덫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수사보호망'의 특혜를 받겠다는 건 아닌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공수처는 1호 사건인 조희연 교육감 특혜 채용 혐의에 대해 기소 결정까지 무려 4개월을 끌었고, 서울중앙지검은 이용구 전 차관의 주폭(술을 마시고 행패를 부리는 일)에 대해 사건 발생 314일 만에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고 회고했다.

그는 또 "반면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해선 어떤가. 국정원발(發) 정치공작에 대해 검찰은 기존 대검 감찰부의 진상조사와 별도로 서울중앙지검에 전담 수사팀을 꾸렸다"며 "하나의 사건에 공수처, 대검, 서울중앙지검, 경찰까지 뛰어들었으니 문 정권 들어 이렇게나 수사에 화력을 집중한 적이 있었느냐"고 따져물었다. 

이어 "기존 의혹에 더해 이 지사의 선거법 위반 사건에 무죄 판결을 내린 권순일 대법관이 화천대유 고문으로 재직한 사실까지 드러난 마당"이라며 "여권 인사들에게 공세를 피할 시간적 여유를 벌어줬던 수사기관들이 이 지사도 같은 식으로 보호하려 한다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정권과 민주당, 나아가 수사기관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추석 밥상에 야당 죽이기 이슈만 올리려는 심산이 아닌지 의심되는 형국"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수사기관들은 이 지사에 대해서도 윤 전 총장에 준하는 강도의 수사를 즉각 개시해야 한다. 아울러 민주당 역시 진상 규명을 위한 국감 증인채택에 응해야 할 것"이라며 "추석 민심은 결코 이 정권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을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