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강현민 기자
  • 입력 2021.09.21 14:35

 

(사진=MBC 홈페이지 캡처)
(사진=MBC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강현민 기자] 추석 당일인 21일 화요일 볼만한 TV프로그램을 소개한다. 

MBC는 이날 오후 5시20분 '더 마스크드 탤런트'를 방연한다.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에르베 위베르(Herve Hubert)가 공동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복면가왕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기존 복면가왕은 유명 연예인만 참가할 수 있었지만 이번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누구나 복면가수로 무대에 설 수있다. 한 마디로 복면가왕 일반인 버전이 탄생한 셈이다. 판정단으로는 가수 김연우, 이석훈, 제시와 쌈디가 출연하고 진행은 김성주가 맡는다.

이번 '더 마스크드 탤런트'가 방송사 최초로 메타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관객 방청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시청자들이 온라인 방청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상 세계에 녹화장을 만든다는 것이다. 방청에 참여한 95명의 비대면 판정단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아바타를 만들어 감정 표현 모션을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한편, 판정단으로 참여한 제시는 "가수인 저도 마스크를 쓰고 무대에 서는 것이 어려웠는데, 참가자들이 기대 이상으로 잘해서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뒤이어 오후 7시30분에는 형제·자매 관찰 예능프로그램인 '호적메이트'가 방영된다.

 

(사진=SBS 홈페이지 캡처)
(사진=SBS 홈페이지 캡처)

 

SBS는 오후 6시30분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을 방연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이 가장 중요한 이슈인 요즘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98년부터 24년 간 '순간포착'MC를 맡은 임성훈과 박소현의 건강비법과 그간 방송으로 만났던 '건강하면 내가 최고다'라는 라이벌이 총 출동해 청백으로 나눠 우열을 가린다. 원반던지기, 새총쏘기, 탁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불꽃 튀기는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KBS2은 오후 5시30분 '펫 비타민'을 방영한다. 사람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동물 예능프로그램으로 박수홍, 티파니영, 황광희가 MC로 뭉쳐‘펫집사’들을 찾아간다. 이 외에도 오후 6시40분에 방영하는 '이거 알아?'에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퀴즈와 토크 등 여러 방식으로 시청자에게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문철 변호사, 배순탁 음악평론가, 장동선 커뮤니케이터 박사 등이 출연한다.

이 외에도 MBN에선 오후 5시 50분 '추석특집 돌싱글즈 스페셜 아추커플 동거 몰아보기', 오후 8시20분엔 '추석특집 엄지의 제왕' 등이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