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9.26 09: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서퍼들의 성지이자 전국 핫플레이스로 지목되는 죽도해수욕장 일대에 새로운 서퍼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가운데 다양한 서핑 문화가 새롭게 창출되고 있다.

실제 양양 죽도 주변에 다채로운 카페와 레스토랑이 생기는 등 ‘양리단길’이 새롭게 형성되면서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일대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관광 휴양지로 변모하고 있다.

게다가 동서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를 비롯해 7번국도와 KTX 경강선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에서 1시간 대에 빠르게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이 완비되며 강원도를 찾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양양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최근 3년간 평균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강원도 양양군의 서핑 관광객 수는 양양군 인구의 약 20배에 해당하는 50만여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된 바 있다.

이로 인해 양양 내에 새롭게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양양의 경우, 노후화된 숙박시설이 많은 반면 그 동안 신규 공급이 한정적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전국 곳곳에 공급된 생활형숙박시설이 고강도 부동산 규제의 풍선효과를 기반으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달 부산에서 청약 접수에 나선 ‘P’ 생활형숙박시설은 청약 첫날인 7일 청약 사이트에 신청자들이 몰리면서 한때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P 생활형숙박시설은 9일까지 진행된 청약 결과, 최고 경쟁률 3781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됐다. 지난달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된 ‘L’ 생활형숙박시설 역시 최고 6049대 1, 평균 6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는 생활형숙박시설은 1가구 2주택 규제와 무관한 만큼 당첨된 이후에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와 양도소득세 중과 등 세금 부담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청약 통장을 소모하지 않고 LTV(담보인정비율)에 접촉 받지 않으며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지와 무관하게 전국 어디에서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이 같은 특징을 지닌 생활형숙박시설의 인기는 전국 곳곳에서 진행된 청약 접수에서 기록한 높은 경쟁률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서퍼 선호도 1위 양양 죽도 해수욕장 최근접 입지를 선점한 ‘양양 죽도 서프 리조트’의 분양이 시작돼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죽도해수욕장과 맞닿아 있어 1년 내내 동해바다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누릴 수 있는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는 ▲A타입 전용 24.70㎡ 298호실 ▲B타입 전용 40.23㎡ 34호실 ▲C타입 전용 61.59㎡ 32호실로 이뤄졌으며 장∙단기 투숙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는 지하 2층부터 지역 내 최고층인 지상 20층, 366실의 규모의 A/B/C 타입으로 건립돼 양양 죽도해수욕장 스카이라인을 재편하는 새로운 지역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랜드마크 건축물들은 높은 인지도를 갖춰 지역 내 최상위권 수준의 시세를 주도하는 경향이 짙다. 이에 거래량도 충분해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 호황에는 가격 상승 폭이 크고 불황에는 가격 방어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설의 경우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객실 가동률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의 미래가치가 선사하는 프리미엄에 주목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며 실계약이 속도를 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해외에 와 있는 듯 여유로운 휴양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입주민들에게만 개방되는 프라이빗한 인피니티 풀을 마련해 죽도 야경의 낭만과 여유를 담을 수 있는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는 스카이라운지 클럽 특화를 통해 스카이라운지의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양양에 없던 이국적인 클럽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잇따르고 있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피한 생활형숙박시설이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죽도 해수욕장 인접 입지와 365일 끊이지 않는 관광 및 레저 수요를 바탕으로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의 모델하우스에도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양양 죽도 서프리조트 제이디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에 마련됐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