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9.27 02:14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5일부터 2021년 9월 25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22만9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에 비해 16.51%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만3402 미디어지수 353만2873 소통지수 360만7836 커뮤니티지수 382만9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9만3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7.35%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327만925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과 비교하면 18.44%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318만584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207.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보다 16.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98% 상승, 브랜드 이슈 8.97% 상승, 브랜드 소통 18.00% 상승, 브랜드 확산 25.55%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글로벌 채널에서 인기를 높이고 있는 블랙핑크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슈퍼팬 시대에 팬덤이 마케터가 되고 있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21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이찬원, NCT, 아이유, 영탁, 강다니엘, 이하이, 이무진, 정동원, 리사, 장민호, 에스파, 레드벨벳, 스테이씨, 세븐틴, 태연, 송가인, 이승기, 김희재, 제시, 조이, 오마이걸, 전소미, 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이승윤, 현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