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안윤해 기자
  • 입력 2021.09.29 16:03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뉴스웍스=안윤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대학생 대상의 'ISA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2016년 3월에 도입된 금융상품이다. 하나의 계좌에 예금·펀드(ETF·리츠 포함)·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담을 수 있으며, 발생한 이자소득, 배당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 등을 주는 상품이다.

소득 유무 관련 없이 19세 이상인 국내 거주자 모두와 15세 이상인 근로소득자가 가입할 수 있고, 매년 20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10월 24일까지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ISA를 MZ세대에게 힙하게 알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관심 있는 대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은 ▲영상 콘텐츠 ▲마케팅 아이디어 두 가지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1월 12일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개최한다. 부문별 1등 개인 또는 팀에게 각각 500만원씩, 총 상금 210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응모 및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민 절세계좌인 ISA계좌 신규 개설고객에게 연말까지 국내주식 무료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주연 마케팅부장은 “최근 가파른 속도의 디지털화로 MZ세대가 금융권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며 “자산형성기 주요한 재테크 수단인 ISA를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고 행사 의미를 밝혔다.

한편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초반 출생자를 지칭하는 'M세대'(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Generation Z)를 합쳐 일컫는 말이다.

출생 이후 줄곧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을 접하며 성장한 MZ세대는 대체로 자유롭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이끄는 이들은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쇼핑, 금융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