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10.03 00:50
(사진제공=워크하우스컴퍼니)
(사진제공=워크하우스컴퍼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최정윤이 '아모르파티' 종영 소감을 전했다.

SBS 아침연속극 '아모르 파티 - 사랑하라, 지금'(연출 배태섭, 극본 남선혜)이 120회 방송을 끝으로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아모르 파티’는 인생 2막 레이스에 뛰어든 극과 극 두 여자의 치열한 한판 승부와 절망의 순간, 다시 일어서는 사람들의 인생 리셋 힐링 드라마로 6년만 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최정윤의 뚝심 있는 연기 내공이 더욱 빛난 작품이었다.

최정윤은 “아주 오랜만의 드라마 복귀여서 걱정 반 설렘 반으로 시작했던 것이 정말 엊그제 같은데, 드디어 긴 대장정을 마쳤다"며 "무엇보다 ‘아모르파티’를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큰 힘이 났다. 딸도 엄마가 하는 일을 명확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함께한 동료 선후배님들과 선생님들과의 호흡 또한 정말 잘 맞아서 더 행복했던 시간들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배우로 25년 길을 걸어왔고 지금 시점에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더욱 고민을 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가 된 것 같다. 허락이 된다면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는 배우로 오래오래 한 길을 걷고 싶다. 끝으로 ‘아모르파티’, 그리고 아침 드라마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정윤은 극 중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인물 도연희를 맡아 열연을 펼쳤다. 지고지순한 아내, 현명한 엄마의 모습부터 풍파를 이겨내고 당당히 자신의 꿈을 이룬 여성의 모습까지, 다양한 변화를 겪는 주체적이고 입체적인 캐릭터를 탄탄한 연기력으로 완성시켰다.

특히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최정윤은 이번에도 역시 긴 호흡의 드라마를 마지막까지 안정적으로 이끌어 가는 데 성공하며 ‘믿고 보는 배우’의 면모를 입증해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최정윤은 휴식을 취한 후 차기작을 검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