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0.08 15:39
트렌비 '온라인 오픈런' 이벤트 (사진제공=트렌비)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트렌비가 국내 명품 플랫폼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명품 선물을 증정하는 '온라인 오픈런'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트렌비가 지난달 새로운 명품 쇼핑 문화 선도를 목표로 선보인 '바꾸다, 명품 쇼핑의 모든 것' 브랜드 캠페인의 하나로 기획됐다. 

이벤트는 트렌비 앱 내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본인 인증과 사진 등록 후 가상 캐릭터를 부여한다. 참여 고객은 본인 캐릭터가 실제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과 순번을 확인할 수 있다. 트렌비는 선착순 1000명에게 100% 당첨 확률로 명품 경품을 제공한다.

트렌비 온라인 오픈런 이벤트는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브랜드 공식 앱을 통해 매주 수~금요일 총 9회에 걸쳐 통해 진행된다. 

한편 메타버스란 '초월한', '그 이상의' 뜻을 지닌 '메타'(meta)와 우주,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합쳐진 신조어이다. 3차원 가상세계를 지칭하며 현실을 초월해 만들어낸 세계, 현실과 가상이 혼재된 세계로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을 의미한다.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같은 가상융합기술이 활용되는 확장가상세계로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아바타를 이용해 회의, 쇼핑, 선거운동, 팬미팅, 전시회, 강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