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가영 기자
  • 입력 2021.10.13 11:11
아시아나항공 ESG 경영 이미지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ESG 경영 이미지.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뉴스웍스=윤가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3일 서울 오쇠동 본사에서 임원 및 조직장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아시아나항공의 ESG 현황을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국내 주요 인사들의 ESG 인터뷰 동영상 시청, 한국공인회계사회 발간 'ESG 바로보기' 저자 온라인 강의에 이어 내년 1분기 사외이사로 구성된 ESG 위원회가 발족하는 세부 계획을 설명했다. 질문 및 답변 시간을 가진 후, 정성권 대표의 총평으로 마무리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3일까지 17일간 회사 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확인했다. 

사내 설문조사에서는 정보보호와 사회공헌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외부 평가는 ESG 영역별 평가에서 환경(E)과 사회(S) 영역에 기업 평균점수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2018년부터 3년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등 외부 평가기관의 평가 결과도 소개하고, 향후 회사가 ESG 경영을 토대로 나아갈 방향도 제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올해 8월에 개정한 ESG 모범 규준을 채택했으며 이에 맞추어 모든 업무를 재편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