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0.14 17:15
PGA투어 더CJ컵을 앞두고 진행된 비비고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자신만의 만두 비법 소스를 만들고 있는 이안 풀터(오른쪽)와 김주형(왼쪽)
PGA투어 더CJ컵을 앞두고 진행된 비비고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자신만의 만두 비법 소스를 만들고 있는 이안 풀터(오른쪽)와 김주형(왼쪽). (사진제공=CJ비비고)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CJ가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과 함께 K-푸드 알리기에 나섰다. 

CJ는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를 통해 전 세계 골프팬들에게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14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더CJ컵을 앞두고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나섰다. 해당 영상은 PGA투어, 더CJ컵, 비비고 SNS 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연습 라운드 첫날인 12일 진행된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는 안병훈과 함께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 맞추기 퀴즈에 참가했다. 또 지난해 진행했던 한식 체험에서 직접 만든 비빔밥 한 그릇을 싹 비웠던 이안 폴터(영국)는 올해도 고추장의 맛에 매료된 모습을 보이며 엄지를 들어 보였다. 이 밖에 아담 스콧(호주)과 티렐 해튼(영국)도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샐러드와 치킨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다양한 맛과 매력을 지닌 한식을 칭찬했다.

한편 비비고는 더 CJ컵을 비롯해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PGA투어 주요 대회를 통해 비비고 인지도를 높이고 K-푸드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비비고를 통해 한식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더CJ컵은 골프 이벤트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며 "미국에서 개최되는 이점을 살려 비비고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