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0.29 09:5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업그레이드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됐고, 업체간 MOU 체결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슈퍼셀이 '브롤스타즈'에서 신규 브롤러와 다양한 스킨, 핼러윈 데이 테마를 추가한 10월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RPG 모바일게임 '방치함대'에서 신규 '뱅가드급' 잠수함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더 샌드박스는 프로축구 'K리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NHN은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슈퍼셀)

슈퍼셀 '브롤스타즈', 신규 브롤러와 스킨 추가 업데이트

 슈퍼셀이 '브롤스타즈'에서 신규 브롤러와 다양한 스킨, 핼러윈 데이 테마를 추가한 10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크로마틱 브롤러 '롤라'는 브롤패스 시즌 9 '브롤리우드'의 무비스타 컨셉으로 자기애가 강하며 여우 목도리를 두르고 있는 화려한 여배우의 자태를 뽐낸다. 

브롤리우드 테마의 신규 스킨으로 '캡틴 크로우', '스퀴크 버스터 게일', '킹콩 서지' 등이 추가됐다. 

슈퍼셀은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시즌 이벤트인 '브롤로윈'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반인반어 진', '고스트 스퀴크', '호박 스튜', '드라큘라 백작 P' 등의 개성 넘치는 신규 스킨 4종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프로축구 K리그와 파트너십 체결

더 샌드박스가 프로축구 'K리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K리그는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내 K리그 랜드를 조성해 축구팬, 선수, 클럽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역동적인 K리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K리그 관련 아이템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형태로 발행된다.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전문 업체인 '프로젝트 위드'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K리그가 자리할 랜드의 소유와 축구 콘텐츠 구현을 담당한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코리아 사업개발총괄은 "스포츠는 만국 공통,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콘텐츠"라며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글로벌 게임 플레이어들과 창작자들에게 K리그 콘텐츠가 많이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HN-위메이드트리,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을 하게된다.

NHN은 웹보드 명가인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사업을 집중할 예정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카이문테크놀러지)

스카이문스테크놀러지, 전략 해전 RPG '방치함대' 뱅가드급 잠수함 출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가 RPG 모바일게임 '방치함대'에서 신규 '뱅가드급' 잠수함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뱅가드급' 잠수함이란 영국 해군에서 운용하는 핵추진 탄도 미사일 잠수함의 급을 말한다. 총 4척이 존재하며 길이는 약 149.9m다. 

게임속 '뱅가드급' 잠수함은 유령 습격, 약점 통찰, 철벽 방어, 폭우의 4개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기술 개조'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러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뱅가드급'과 함께 '무한 화력', '정예 함대', '연합 훈련', '전함 실험' 등 4가지의 기간 한정 플레이 콘텐츠를 출시할 계획이며 각각 1주일씩 진행되고 매주 월요일에 교체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