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1.02 10:49
카자흐스탄 빼빼로 광고 캡처. (사진제공=롯데제과)
카자흐스탄 빼빼로 광고 캡처 (사진제공=롯데제과)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카자흐스탄, 러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새로운 빼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광고의 슬로건은 '렛츠 겟 클로서 투게더'이다.

롯데제과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만큼은 좁히자는 뜻에서 빼빼로를 통해 서로 간의 안부를 전하자는 내용을 광고에 담았다. 광고는 국내와 동일한 내용으로 영어 및 현지 언어로 번역돼 공개됐다.
 
올해 카자흐스탄에서는 전국 7개의 TV 채널에 광고를 방영한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빼빼로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전개하고 현지 유명 아이돌의 온라인 콘서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알마티 쇼핑몰 광장에는 빼빼로 벽화를 제작, 전시하며 11월11일에는 빼빼로 리무진을 활용한 카 퍼레이드를 시행하는 등 대대적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며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유명한 빼빼로 게임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전개할 예정이다.

싱가포르에서는 신문, 배너,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지 주요 체인점 55개소에 빼빼로 전용 매대를 설치하여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최근 교민들을 중심으로 한국 토종 기념일인 빼빼로데이가 점차 전파되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에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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