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안지해 기자
  • 입력 2021.11.02 11:23

11월 말까지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2021명에 사은품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여의도 LG전자 베스트샵 더현대 서울점에서 식물생활가전·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공기청정기·에어컨 등 올해 추가된 신제품을 비롯해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앞세워 글로벌 생활가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말 오브제컬렉션 출시 후 LG전자 생활가전 사업의 구입 고객층의 연령대가 낮아졌고, 생활가전 매출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로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출시 후 1년 동안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60%를 훌쩍 넘었다"며 "오브제컬렉션이 LG전자 생활가전 고객층 확대에 크게 기여했고,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또 지난 1년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여러 제품을 동시에 패키지로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올해 3분기 H&A사업본부의 누적 매출은 20조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이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말까지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21명을 추첨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오브제컬렉션과 LG 디오스 와인셀러 미니, LG 톤 프리 무선이어폰,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을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가운데 서로 다른 품목을 5개 이상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캐시백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구매혜택도 제공한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 (사진제공=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지난해 11종에서 총 16종으로 늘었다. 올해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휘센 타워 에어컨와 같은 신제품들이 추가됐다.

또한,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컬러 솔루션도 17가지로 확대했고, LX하우시스와 협업을 통해 오브제컬렉션의 신규 컬러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