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11.02 14:29

‘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 세부 추진

조광한(왼쪽) 남양주시장이 지난달 20일 정진택(오른쪽) 고려대 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조광한(왼쪽) 남양주시장이 지난달 20일 정진택 고려대 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와 고려대학교가 2일 ‘지역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 사항에 대한 효율적이며 세부적인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ESG 행정을 실천하는 남양주시는 앞서 지난달 20일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고려대학교의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 혁신 및 다양한 시민 교육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구성된 실무협의체는 행정기획실장을 단장으로 해 농·생명분과(반장 농업기술센터소장), 교육분과(반장 문화교육국장), 지역분과(반장 도시국장) 등 3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원활한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기획예산과, 기업지원과, 평생학습과를 협업 부서로 지정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농·생명분과에서는 고려대학교의 전문성과 덕소농장을 활용한 시민 대상 농·생명 분야 교육 및 활동 ▲교육분과에서는 어린이·청소년 장래 희망 관련 대학 전공 체험 교육 등 시민 대상 교육 ▲지역분과에서는 지역 발전 및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 구상의 세부 사업을 발굴 및 실행하기 위해 힘쓸 전망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고려대학교와의 기본 협약은 6개월간 고려대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한 결과 체결할 수 있었던 협약으로, 이번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일시적이며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협약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향후 고려대학교에 실무협의체 분과별 대화 및 협력 전담 부서 지정을 요청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공동 실무협의체 구성을 제안해 체계적으로 분과별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