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11.03 11:2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3일 디지털 혁신을 경영 목표로 삼은 은행권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주식거래지원금 1만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전자무역서비스를 이벤트 기간 내 신규 약정 시 기본료 2만원, 전송료 3개월간 면제한다. KB국민은행은 앱 KB스타뱅킹 개편을 기념해 국민은행 광고모델이 참여한 영상 9편을 매주 수요일마다 한 편씩 KB국민은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유안타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안타증권 계좌 개설하고 1+1만원과 아이폰을 내손에!'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주식거래지원금 1만원을 제공하며 계좌개설 후 첫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13 256GB(3명), 축하금 1만원(1000명)도 추가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EDI)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공동으로 전자무역서비스 신규 약정 시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신한은행을 거래은행으로 지정해 전자무역서비스(EDI)를 신규 약정한 고객에 대해 월 2만원의 기본료와 신한은행과 송수신한 전자문서 전송료(1KB당 479원)를 약정 월 포함 3개월간 면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내 외환·전자무역 메뉴에서 금융인증서를 등록하거나 KTNET에서 운영하는 유트레이드허브(uTradeHub)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공동인증서 등록을 통해 전자거래약정을 완료하면 된다.

전자무역서비스(EDI)는 ▲신용장 개설 ▲구매확인서 발급 ▲내국신용장 ▲무역송금 등의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해 고객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수수료도 저렴해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새로운 'KB스타뱅킹' 축하 이벤트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스타뱅킹의 개편을 기념해 국민은행 광고모델이 참여한 영상 9편을 매주 수요일마다 한편씩 KB국민은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첫 영상의 주인공은 KB국민은행의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를 상징하는 모델로 발탁된 걸그룹 '에스파(aespa)'다. 

국민은행은 축하 영상과 함께 고객들과의 소통의 의미를 담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에스파의 축하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 속 퀴즈 정답과 새로운 KB스타뱅킹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이며 참여한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새로운 KB스타뱅킹 개편을 기념해 '국민 One-Pick'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KB스타뱅킹 업데이트 후 알림(Push) 동의 설정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네시스 G80, LG OLED EVO 65인치 TV,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