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03 11:1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3일 게임업계에서는 출시소식과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글로벌 172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11월 10일 출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가을을 맞아 '테런 대운동회' 이벤트 채널을 오픈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 RPG는 '2021 로스트아크 3주년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11월 10일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글로벌 172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11월 10일 출시한다.

'세븐나이츠2'는 특장점인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글로벌 이용자들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글로벌 출시에 앞서 해외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쇼케이스,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며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사전에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며 의견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해외 이용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다크 서번트'를 번역해 공개하기도 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식포럼에서 볼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테런 대운동회' 이벤트 채널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가을을 맞아 '테런 대운동회' 이벤트 채널을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채널에서 '일반 달리기' 혹은 '서바이벌 달리기' 버튼을 통해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시간마다 랭크 정산을 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원 내 유저들끼리 카드 맞추기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 '빌드업 아티팩트 놀이'도 추가 됐다. 미니게임은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엘림스 NPC와 대결을 해서 퀘스트 보상을 얻을 수도 있고, 공원 내 다른 이용자와 카드 배틀을 펼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베히모스 세트 아이템 10종을 획득할 수 있는 '베히모스 박스'가 추가됐고, 정령 시리즈 3탄으로 불의 정령 '샤히르'를 획득할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도 추가 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다양한 보상으로 런너 여러분들께 게임의 소소한 재미를 더해드리고자 하니 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 신작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지난 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엔씨는 '리니지W' 출시를 앞두고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리니지W' 공식 유튜브에서 클래스, 퀘스트 및 의뢰, 혈맹, 기본화면 및 전투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영상은 국문과 영문을 지원한다.

'리니지W'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해 월드와이드를 콘셉트로 개발한 엔씨의 글로벌 신작 게임이다.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 풀 3D 기반 쿼터뷰, 실시간 AI번역 기능 등이 특징이다. 글로벌 신작 '리니지W'는 한국을 포함해 12개 국가에서 오는 4일 0시부터 플레이 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론칭 3주년 축제' 개막

스마일게이트 RPG는 '2021 로스트아크 3주년 축제'를 개최한다.

3주년 축제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특별한 공간 '꿈꾸는 추억의 섬'이 공개되며, 모험가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2021 아트 공모전 아바타'와 풍성한 선물을 아낌없이 지급한다.

2종의 출석 이벤트, 주말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모험가 분들이 아크라시아의 세상 속에서 새롭고 행복한 추억을 더욱 많이 만드실 수 있도록 항상 책임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