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11.08 16:5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8일 금융권은 다양한 경영 활동을 전개했다.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신차구입 고객을 캄보디아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금융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종합 예술 전시 행사인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을 후원한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i-ONE 자산관리' 사전예약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아이원(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숨겨진 정부지원금 찾기, 재직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뱅크(i-ONE Bank)'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앞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만5000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 ▲CU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권을 즉시 추첨해 제공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12월 31일까지 i-ONE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 플립3(50명) ▲아이폰13 프로(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000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는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자산관리를 넘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까지 담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롭게 출시되는 IBK의 생활금융플랫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캄보디아은행 전경.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에서 오토론 및 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신차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금융을 지원하는 '드림 카 론(Dream Car Loan)'을 출시했다.

드림 카 론은 프놈펜, 깐달 지방에 거주하거나 소득 증빙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장 7년이내, 자동차 구입 가격의 80%까지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리브(Liiv) KB캄보디아'에 자동차 대출을 출시해 고객들이 평균 1주일 이상 소요되는 대출가능여부 및 한도, 금리 조회 업무를 모바일 앱으로 30분 이내로 단축시키는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서 KB스마트론(KB Smart Loan)도 선보일 예정이다. KB스마트론은 우량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3만불이며 현지 금융권 최초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리브(Liiv) KB캄보디아'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가능여부, 한도 및 금리를 즉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특히 'KB스마트론'은 비대면 본인 인증 통해 영업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셀프카메라 등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 해외시장에서도 비대면 경쟁력을 높였다.

KB캄보디아은행 김현종 은행장은 “앞으로도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더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후원

신한은행은 서울시 논현동 가구거리에서 진행되는 종합 예술 전시 행사인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을 후원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ESG에 발맞춰 '지구를 살리는 착한 예술'이라는 주제로 회화, 조형물, 사진 등 100여점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공모 선정작은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주제관과 13개 가구 매장에 14일까지 전시돼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김물길, 나난, 샌정 등 개성 강한 작가들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 작가들의 MD 상품을 살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3대 ESG 전략인 '친환경·상생·신뢰'를 바탕으로 ESG 실천 빌딩 등 ESG 활동을 소개하는 전시 공간을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주제관에 설치하며 이번 행사에 동참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발표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 따라 '지구를 살리는 착한 예술'을 위한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발전은 물론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