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1.12 13:54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2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고,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NS홈쇼핑은 지난 11일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고, 오뚜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같은날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롯데온은 12일부터 블랙핑크 리사가 콜라보한 '맥 바이 엘 컬렉션'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유닛은 오는 21일까지 '유닛'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 친구를 맺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캐시미어 100% 니트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이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전달한 수능 응원 선물 (사진제공=NS홈쇼핑)

◆ NS홈쇼핑,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 수능 응원 선물 지원

NS홈쇼핑은 지난 11일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조항목 대표이사가 임직원 수험생 자녀를 위해 합격기원 선물세트와 응원의 메시지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물세트 안에는 수능 시험날 간편한 간식으로 적합한 쿠키, 초코렛, 마카롱 등을 담았다.

오뚜기프렌즈
관계자들이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뚜기)

◆ 오뚜기,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 개최

오뚜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 11일 오뚜기 안양공장에서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자회사인 '오뚜기프렌즈'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했다. 

지난 1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오뚜기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이후, 표준사업장 네이밍 공모, 장애인 근로자 채용 공고, 채용 현장 훈련 등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최종 채용된 20명의 장애인 근로자들은 오뚜기 기획 제품의 포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롯데온과 블랙핑크 리사가 콜라보한 '맥 바이 엘 컬렉션'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온)

◆ 롯데온, '맥 바이 엘 컬렉션' 출시

롯데온은 12일부터 미국 화장품 브랜드 맥과 맥의 글로벌 앰버서더 블랙핑크 리사가 콜라보한 '맥 바이 엘 컬렉션'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다.

블랙핑크 리사의 취향을 담은 아이섀도우, 립, 아이라이너 등 11종의 색조 화장품을 출시했다. 오는 21일까지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온은 오는 21일까지 '맥 바이 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맥 화장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준다.

맥 화장품 13만원 이상 구매 시 4만원 상당의 '맥 클렌저 오프 오일'을 증정한다.

유닛 캐시미어 위크. (사진제공=롯데백화점)

◆ 유닛, '유닛 캐시미어 위크' 진행

롯데백화점 자체 브랜드 '유닛'은 오는 21일까지 '유닛'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 친구를 맺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해 출시한 캐시미어 니트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오프라인 '유닛'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한정으로 '캐시미어 머플러', '앙고라 머플러' 등 캐시미어 니트 웨어와 잘 어울리는 머플러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행사는 캐시미어 니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니트 전문 PB브랜드 '유닛'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