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12 16:3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수상 소식과 업데이트 소식이 나왔다.

넷마블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EMNLP 2021의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에서 한국 게임업계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 개벽의 장'의 첫번째 챕터와 에피소드4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 '아딘'을 업데이트 했고 플레이댑은 잇츠비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팡스카이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의 타이완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들어간다.

오인수(왼쪽부터) 실장, 안수남 팀장, 장시온, 오신혁, 서호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EMNLP 2021'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 우승

넷마블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EMNLP 2021의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에서 한국 게임업계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EMNLP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연어처리 분야 컨퍼런스다. 넷마블이 챌린지에서 선보인 AI 번역 후보정 기술의 핵심은 '커리큘럼 학습'과 '멀티태스크 학습'이다. 안수남 넷마블 AI센터 팀장은 "넷마블에서 자체 개발한 AI 번역 후보정 기술은 오번역율(TER)과 번역 신뢰도(BLEU)를 합산한 최종 평가에서 글로벌 탑 플랫폼 기업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아 우승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에피소드4 주인공 '아딘'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 개벽의 장'의 첫번째 챕터와 에피소드4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 '아딘'을 업데이트 했다.

'에피소드4: 개벽의 장'은 새로운 대륙인 '나탈론'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신규 주인공 아딘은 최초 자연 속성의 3성등급 도적 영웅으로 등장한다. 에피소드4의 스토리가 진행되며 새로운 속성에 눈을 뜬다. 북부의 전쟁을 피해서 여름의 사당에 정착한 후, 서방에서 온 라스 일행과 의문의 영웅 '란'을 만나면서 운명이 뒤바뀌게 된다.

(사진제공=플레이댑)

◆플레이댑, 잇츠비 '게임팟'과 제휴

플레이댑이 잇츠비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게임팟에 공급, 잇츠비는 게임팟 내 블록체인 플러그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잇츠비는 라그나로크, 로한M 등 게임팟을 사용하고 있는 50여개 국내 개발사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이해도가 높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사진제공=팡스카이)
(사진제공=팡스카이)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 대만 사전 예약

팡스카이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의 타이완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들어간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은 90년대 최고의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은 최근 공성전과 대미궁 등 대규모 콘텐츠 및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타이완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에 ‘드래곤라자 오리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