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1.15 09:50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5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졌다.

교촌에프앤비가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이어 버거킹이 오는 21일까지 대표 메뉴인 '와퍼'와 '불고기와퍼'를 42%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어 오비맥주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청소년 음주 예방을 위해 '귀하 신분' 캠페인을 펼치며, 써브웨이가 연말을 맞이해 '터키 샌드위치'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썹!프라이즈' 행사를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소진세(오른쪽) 교촌에프앤비 회장(오른쪽)과 유정범(왼쪽) 메쉬코리아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메쉬코리아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시스템 구축 협약

교촌에프앤비가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촌치킨 배송 대행 과정에서의 고객 만족을 높이고, 교촌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돕기 위한 상호 보완적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합리적인 단가의 배송 대행 서비스로 가맹점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배송 누락 및 분실 등 배송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메쉬코리아와 함께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궁극적으로는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와퍼, 불고기와퍼를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버거킹)

◆버거킹, '와퍼'·'불고기와퍼' 3500원에 판매 프로모션 진행

버거킹이 11월 21일까지 일주일간 대표 메뉴인 '와퍼'와 '불고기와퍼'를 42%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와퍼'는 직화 방식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의 담백함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킹의 대표 메뉴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귀하 신분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귀하 신분'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방구석'과 함께 청소년 음주 예방을 위해 '귀하 신분' 캠페인을 펼친다.

'귀하 신분' 캠페인은 판매자가 신분증 확인 습관화를 통해 청소년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자는 것으로 요식업체들을 대상으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는 홍보물을 배포하는 활동이다. 캠페인명은 '귀하신 분'과 '귀하 신분'의 중의적 의미를 살려 주류 구매 시 "귀하신 분, 귀하의 신분증을 보여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았다.

써브웨이 연말 '썹! 프라이즈'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써브웨이)
써브웨이 연말 '썹! 프라이즈'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제공=써브웨이)

◆써브웨이, '썹!프라이즈' 행사 진행

써브웨이는 연말을 맞이해 슈퍼 푸드 터키를 주재료로 만든 터키 샌드위치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썹!프라이즈' 행사를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대상 샌드위치는 터키 샌드위치다. 써브웨이 프레쉬&라이트 라인의 인기 메뉴다. 행사 기간 동안 터키 샌드위치 15㎝ 단품을 29% 할인가인 4100원에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