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18 11:4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게임업계에서는 웹툰 공개 소식이 눈에 띈다. 신규 클래스 티저 영상 공개와 팬아트 공모전 소식도 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하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엘리온'이, 18일 지스타 2021 현장에서 신규 클래스 '아처'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2022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이 트위치와 협력해 오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트위치 모험가 길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에프앤씨)

넷마블에프앤씨웹툰·웹소설 12 글로벌 독점 공개

넷마블에프앤씨가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

넷마블에프앤씨의 신규 세계관에 입각한 웹툰·웹소설 12종이 카카오페이지(한국), 타파스미디어(미국), 픽코마(일본)를 통해 2022년경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 작품으로는 산경 작가의 웹소설 '회사원 하대수(가제)' 등이 있다. 미국은 저스틴 조단의 웹툰 '아르테미스', 일본은  엔돌핀의 웹툰·웹소설 '엔노 오즈누(가제)'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아처' 티저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엘리온'이, 18일 지스타 2021 현장에서 신규 클래스 '아처'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1분 30초간 펼쳐지는 영상을 통해, 필드와 던전 그리고 보스전을 배경으로 빠르고 경쾌한 움직임 속에 일격 필살과 상대를 무력화 하는 디버프 스킬로 대활약하는 '아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처'는 오는 12월 말 업데이트 예정이며, 이와 함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역대급 복귀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을 오는 12월 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2022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 예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2022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팬아트 공모전에는 '한국', '글로벌', '아시아', '유럽' 서버에서 에픽세븐을 플레이하는 만 16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에픽세븐과 2022년'을 주제로 자유롭게 작품을 완성해 각 언어 별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오는 12월 12일까지 접수가 행되며 예선에 출품된 작품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예선 당선작 및 본선 진출작이 결정된다. 심사 결과는 12월 21일 스토브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트위치)
(사진제공=트위치)

◆트위치, 원신과 '트위치 모험가 길드' 캠페인 진행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이 트위치와 협력해 오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트위치 모험가 길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기구독권 구매 및 선물로 원신 스트리머를 지원하면 보상으로 독점 인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트위치 모험자 길드' 캠페인에는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200명 이상의 스트리머가 초청됐다. 원신은 트위치 크리에이터는 물론 그들의 팬과 트위치 사용자를 위해 보다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