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1.19 10:54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9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고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KT&G가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성료했고, 교촌치킨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국순당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을 19일 전국의 편의점 CU 매장에 독점 출시하며, 쿠팡은 쿠팡친구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70여개의 배송캠프에서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는 '치얼업데이'를 진행했다.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KT&G)

◆K)T&G,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성료

KT&G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성황리에 마쳤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백지영과 김태우(보컬 분야), 마미손과 치타(랩 분야), 김태원과 한경록(밴드 분야)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멘토로 참여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멘토들은 최종 결선 진출 12개 팀을 대상으로 프로듀싱과 음원녹음 등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했다.

사랑아 교촌해 포스터. (사진제공=교촌치킨)

◆교촌치킨, 유튜브로 MZ세대 소통 강화에 나서

교촌치킨은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지난 8월, 교촌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교촌치킨 팬클럽 '교촌단' 창설 등을 주제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와 함께 협업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컨셉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는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2종.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 '유미의 가르고뜨' 전국 CU 매장에 독점 출시

국순당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을 19일 전국의 편의점 CU 매장에 독점 출시한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총 34억 뷰를 기록한 레전드 웹툰으로 유미의 마음속에 있는 각각의 세포들의 이야기를 유미의 일상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이다. 

협업한 와인은 국순당이 프랑스의 가성비 와인으로 손꼽히는 '라 쁘띠뜨 가르고뜨'를 생산하는 와이너리와 협업해 론칭했다. '가르고뜨'는 품질 좋은 음식을 좋은 가격에 파는 작은 식당 이란 뜻이다. 이를 인용해 와인명을 '유미의 가르고뜨' (유미의 작은 식당)라 정했다.

18일 송파 캠프에서 강한승(왼쪽부터) 쿠팡 대표, 서동민 쿠팡친구 근로자위원, HL 로저스 경영관리총괄 수석부사장이 배송을 끝내고 배송캠프로 복귀하는 쿠팡친구들에게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쿠팡)

◆쿠팡, 쿠팡친구들 위해 '치얼업데이' 진행

쿠팡은 지난 18일 전국에서 근무 중인 쿠팡친구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70여개의 배송캠프에서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는 '치얼업데이'를 진행했다.

행사는 지난 2019년 치얼업데이 이후 세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쿠팡친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노사협의회에서 직접 기획했다.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 캠프에서는 강한승 쿠팡 대표, 이영주 노사협의회 근로자 대표, 서동민 쿠팡친구 근로자위원 등 임직원들이 배송을 끝내고 캠프로 복귀하는 쿠팡친구들에게 삼계탕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며 고객에게 로켓배송을 선물하는 쿠팡친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