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24 12:19
일렉트로룩스 플래스십 스토어 '스웨디시 하우스' 전경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일렉트로룩스가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스웨디시 하우스'를 오픈했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스웨디시 하우스'는 100년이 넘는 일렉트로룩스의 스웨덴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웨디시 하우스'는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철학을 제시한다.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스웨디시 하우스의 컨셉이 한 눈에 보여지는 '웰컴룸'으로 시작해, 북유럽 가구들과 함께 클래식한 스칸디나비안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클래식 리빙룸', 인덕션·식기세척기·냉장고·오븐·와인셀러·후드 등 일렉트로룩스의 주방가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클래식 키친', 매주 스웨덴 문화와 음식을 주제로 쿠킹클래스가 진행되는 '쿠킹 & 다이닝룸'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하이엔드 가구와 조명으로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핀란드 최고급 자작나무·코르크·돌·우드 등 친환경 소재로 지속 가능한 내일의 가치를 담고 있는 '프리미엄 키친', 일렉트로룩스만의 특별한 다이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다이닝룸', 스웨덴 가정집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벽난로와 함께 감각적인 빈티지 가구들을 믹스 앤 매치해 세련된 스칸디나비안 하우스의 정수를 보여주는 '프리미엄 리빙룸'으로 연출돼 스웨디시 무드를 그대로 재현했다.

2019년 인덕션, 2020년 식기세척기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대형 주방가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일렉트로룩스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주방가전 명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더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신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고객분들이 일렉트로룩스의 브랜드와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전체적으로 충분히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올해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주방 대형가전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올해 대비 50%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