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25 14: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백신 기부금 전달과 업데이트, 신제품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 및 IVI한국후원회와 함께 백신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서버간 경쟁 콘텐츠 '월드 던전'을 업데이트했고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25일부터 1주년 기념 대축제를 개최한다. 원스토어가 '2021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중소 인디게임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나섰으며,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 게임피아는 일본 팔콤이 개발하는 스토리 액션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Ⅲ' 패키지 제품을 25일 발매했다.

(좌측부터)  IVI 한국후원회 회장, 제롬 김 IVI 사무총장, 슈퍼크리에이티브 김형석/강기현 공동대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이 11월 24일 (수) 국제백신연구소에서 열린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박상철(왼쪽부터) IVI 한국후원회 회장, 제롬 김 IVI 사무총장, 김형석·강기현  슈퍼크리에이티브공동대표,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이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 참여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금 전달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 및 IVI한국후원회와 함께 진행한 백신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지원금은 네팔의 아동 청소년을 포함한 현지 주민들의 콜레라 백신 접종과 예방 관련 사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 지원으로 아동청소년 등 콜레라 취약지역 주민 약 2만5000명이 백신 접종을 받게 된다. 기부 캠페인은 모바일 RPG 게임 ‘에픽세븐’의 글로벌 유저들이 참여하는 인게임 방식으로 기획됐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버 간 경쟁 콘텐츠 '월드 던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서버간 경쟁 콘텐츠 '월드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각 서버마다 최대 6개의 길드가 참여 가능하며, 최종 우승을 한 길드에게는 신화 등급의 '탈 것'과 전설 등급의 기간제 아이템을 제공한다. 우승을 차지한 서버에는 모든 데미지 및 골드 획득량 증가와 같은 우승 기념 서버 효과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4' 1주년 대축제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25일부터 1주년 기념 대축제를 개최한다.

2주간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신룡의 축복' 티켓 최대 4장과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 등 소환권 최대 180장 등 풍성한 상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복귀 및 신규 이용자를 위한 출석 이벤트도 준비했다. 수렵 이벤트와 1주년 기념 깜짝 선물을 선보인다. 술법 방어에 특화된 빛 속성 영웅 등급 정령 ‘광명룡 미르’와 술법 공격력을 높여주는 물 속성 전설 등급 정령 ‘북해마왕 수마천’이 등장하고, 1주년 기념 직업별 외형장비가 추가된다.

◆원스토어,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인디게임지원

원스토어가 온라인 및 메타버스형 가상게임쇼 '2021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중소 인디게임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원스토어는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인디게임존', 소규모 개발사들에게 출시 전 베타 테스트 기회를 제공하는 '베타게임존' 등을 운영하며 개발자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게임사에 개발 지원비를 전달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지역 중소게임 제작 지원을 목표로 하는 지역콘텐츠 기업 지원 등을 이어나가며 국내 게임업계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을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유튜브로 공개

넷마블문화재단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 

게임콘서트에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오인수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영웅전설 섬의 궤적Ⅲ' 패키지 출시

게임피아가 일본 팔콤이 개발하는 스토리 액션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Ⅲ' 패키지 제품을 25일 발매했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Ⅲ'는 내전 종식 후의 거대 군사 국가 에레보니아 제국을 무대로 '잿빛 기사'로서 영웅으로 추앙받는 청년 '린 슈바르처'를 중심으로 젊은 영웅들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닌텐도 스위치에 맞도록 최적화가 이루어졌으며 '고속 스킵 모드'와 '자동 전투 모드'등의 기능 탑재와 코스튬이나 어태치 아이템 등의 추가 콘텐츠도 수록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