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1.25 15:24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25일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모아봤다. 

이마트가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두고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 행사에 나서며 교촌치킨이 비대면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어 KGC인삼공사가 독일 국제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고, 국순당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최한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5일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 행사

이마트가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두고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월데코용품(벽에 거는 장식용품), 인형, 트리 장식 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전'을 선보인다.

12월 1일까지 '베이직 트리' 3종과 장식용 LED 전구류를 동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크리스마스 월데코용품(벽 장식용품)은 행사 카드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교촌 영상 교육 콘텐츠 캡처본. (사진제공=교촌치킨)

◆교촌치킨,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QSC 강화

교촌치킨이 비대면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교촌은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가맹점주 및 가맹점 직원들이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약 5평 규모인 교육 스튜디오에서는 현재 고객 서비스, 위생, 가맹점 운영 등 다양한 영상 교육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다. 이 곳은 촬영 전용 조명과 천정 및 도어 방음벽, 고품질 촬영 카메라 등 쾌적한 촬영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장비가 마련돼 교육 목적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이 가능해 교육 영상 품질 향상 등 고품질의 콘텐츠 마련이 용이하다.

[정관장]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마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마크. (사진제공=정관장)

◆KGC인삼공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KGC인삼공사가 독일 국제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Red Dot Design Award 2021)'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는 120여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미래를 혁신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업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2020년 10월, '공식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제 견학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주는 부여공장 및 원주공장 '온라인 견학관'을 구축해 360° VR영상으로 전 세계 방문자들이 '정관장'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주목을 받았다.

배영(오른쪽) 국순당 횡성양조장 인사담당 과장이 최관병 고용노동부 노사협력정책과장으로부터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 기업 선정

국순당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최한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2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됐다.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올해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평가해 시상하고 우수사례집에 수록해 모범모델로서 활용하고자 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