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25 16:13
장성원(왼쪽) 골프존유통 대표과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성원(왼쪽) 골프존유통 대표과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부동산플래닛)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부동산플래닛은 골프존유통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동산플래닛은 골프존유통과 이번 협약을 통해 AI∙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시장 분석, 구축 데이터 연구 및 활용방안 교류, 부동산 투자에서부터 관리까지 전반에 관한 사항, 당사자간 구축한 플랫폼 마케팅과 관련한 사항 등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부동산플래닛은 전국 3900만 필지의 토지, 725만동의 건축물 데이터, 상권정보, 직접 조사해 구축한 10만여개의 건물주와 관리인 데이터, 매월 직접조사하고 있는 상업용 빌딩의 시설정보와 공실정보 등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토지건물 추정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플래닛에 서비스하고 있는 노후도는 재개발, 재건축, 소규모 주택 정비사업 등에서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골프존유통은 국내 골프클럽, 용품시장 점유율 1위로써 꾸준한 실적 성장에 힘입어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양측은 소비자들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융합 분야를 발굴하고, 성장시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내는데 목표를 하고 있다.

장성원 골프존유통 대표는 "부동산플래닛이 확보한 방대한 부동산정보가 골프존유통의 살아움직이는 정보와 결합하면 화학적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도 "협력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신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