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1.29 10:1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콘서트 진행과 수료식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고, 위메이드는 액션스퀘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고 팡스카이는 글로벌 9개국에 진출한 자사의 게임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임희정(왼쪽) 아나운서와 오인수 실장이 질의응답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통해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오인수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되어 게임 안에서 사용되었는지, 게임 개발과정에 사용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사례들을 살펴봤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블레이드:리액션'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위메이드가 액션스퀘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블레이드:리액션'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블레이드:리액션'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P2E 게임으로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 '액투코'를 도입한다. 액투코는 게임을 즐기며 획득 가능하고, 게임 내 다양한 재화 구매 등에 활용된다. 위믹스 월렛의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위믹스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내년 말까지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AI 부문 1기 수료식 성료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AI 창작자들은 지난 4개월 동안 퓨처랩과 스마일게이트 AI 센터가 지원하는 프로젝트 활동비 500만 원과 학습비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성능 PC 및 전용 공간, 1 대 1 전문 멘토링 등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을 검증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수료식에는 SGM AI 부문에 참여한 AI 창작자들이 참여해 프로그램 기간 중 진행한 프로토타입 시연이 진행됐다.

(사진제공=팡스카이)
(사진제공=팡스카이)

◆팡스카이, 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사업 진출 '출사표'

팡스카이가 글로벌 9개국에 진출한 자사의 게임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메타버스 사업도 동시에 진출한다.

팡스카이는 10년간의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와 자사의 글로벌 이용자 풀을 활용하여 대체 불가 토큰(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관련 조직을 신설하여 전문 인력을 영입 중이다. 메타버스 제품 출시는 2022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헌민 팡스카이 대표는 "이르면 내년 1분기 내에는 NFT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3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령의 성 맵'은 상대 캐릭터와 랜드마크가 보이지 않는 신규 맵으로, 대전 중 '느낌표', '발자국' 등 힌트를 통해 상대 위치를 확인하거나 '탐지기' 설치로 상대 랜드마크 정보 등을 파악해가며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스테이지 모드 신규 챕터로 추억의 '우주 맵'을 추가하고, 클래식 리그에 3개의 주사위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설 주사위 맵'을 오픈했다. 캐릭터 보유 현황과 성장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현황판'을 업데이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