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온라인뉴스팀
  • 입력 2021.12.06 06:00

금융·산업·유통·부동산 분야 경력기자 우대

뉴스웍스 편집국 모습. (사진=이한익 기자)
뉴스웍스 편집국 모습. (사진=이한익 기자)

뉴스웍스는 2007년 출범한 뉴스통신사로 단순한 문제 제기와 대안 없는 비판을 넘어 현실적인 해법 제시에 나서는 '대안언론'을 지향합니다. 진영논리에 빠지지 않은 채 각종 현안을 공정하게 분석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통신사라는 특성에 맞춰 지방본부에서 올라오는 지역의 다양한 뉴스도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뉴스웍스의 목표는 독자에게 공감이 가고 흥미 있는 기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소비자 시선에서 생활밀착형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뉴스웍스가 경력 및 인턴기자를 모집합니다. 경력기자는 금융, 산업, 유통, 부동산 분야 등에서 1년이상 재직한 분을 우대합니다.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신 분들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인턴기자는 취업연계형 인턴으로서 6개월의 인턴기간 중 다양한 분야를 접하면서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일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살아 숨쉬는 듯한 글과 사진으로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도울 것입니다.

뉴스웍스는 직원들의 다양성을 수용하는 탄력적인 기업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균형감각과 패기, 열정을 지닌 지원자들을 환영합니다. 뉴스웍스 공동체에서 뒹글고 땀 흘리며 대안언론의 참뜻을 실천했으면 합니다. 뉴스웍스의 문은 용기 있는 도전자들에게 활짝 열려 있습니다.

<모집요강>

◇모집인원=경력(데스크급도 가능)·인턴기자 약간명

◇모집부문=인턴기자(6개월 근무이후 정규직 전환 가능), 경력기자(경력 1년 이상)

◇모집대상 및 요건

<경력기자>
-인터넷언론, 신문, 방송 등 취재경력 1년 이상(금융·산업·유통·부동산 등)
-취재력과 기획력, 작문 능력 갖춘 분 우대  
-나이·학력 제한 없음. 군필 또는 면제자

<인턴기자>
-국내외 대학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 6개월이상 근무 가능하신 분
-나이제한 없음. 군필 또는 면제자
-기사 형식의 콘텐츠 작성 경험 많은 분 우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 능숙한 분 우대

◇근무일/근무시간=주 5일(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근무지역=서울

◇회사 위치=서울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센터 4층(서울 2, 4,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6번 출구 앞)

◇원서접수기간=12월 6일~12월 20일

◇전형절차=1차 서류심사(합격자 개별 통보), 2차 면접, 3차 최종 면접(서류접수 마감 전에 적합한 지원자 있으면 수시로 면접 진행)

◇제출서류(공통)=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당사양식 ☞ 다운로드 ), 경력 기자는 기명기사 3건 이상

(입사지원 서류에서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확정 이후라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서류 접수=recruit@newsworks.co.kr

◇문의=뉴스웍스 경영지원실 02-2279-8700

◇ 전형절차
1차 서류심사(통과자 개별통보) → 2차 면접(실무) → 3차 최종 면접 → 최종합격자 통보

◇ 접수메일 : recruit@newsworks.co.kr

◇ 문의 : 뉴스웍스 인사팀 (02)2279~8700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