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가영 기자
  • 입력 2021.12.03 11:49
대한항공 소비자의 날 기념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대한항공)

[뉴스웍스=윤가영 기자] 대한항공은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1주년을 맞아 소비자의 날인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경품을 제공하는 '커스터머 퍼스트(CUSTOMER FIRST)' 초성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12월 항공사 최초로 획득한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평가 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심사·평가해 해당 기업에 부여한다.   

이벤트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대한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정답자를 추첨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 외식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퀴즈 이벤트의 당첨자는 이달 27일 월요일에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자메시지를 통해서도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서비스 부문 부사장을 중심으로 고객 접점 전 부문의 부서가 참여하는 '서비스개선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또한 마일리지 사용을 보다 간편하게 하는 복합결제 '캐시 앤 마일즈' 제도를 도입하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한·영 챗봇 및 웹챗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소비자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ESG경영을 선도하는 친환경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해 친환경 항공기 보잉787-10 추가 도입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 스카이패스 숲 조성, 탄소중립 항공유 도입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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