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12.05 14:37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금융권은 다양한 경영 활동을 5일 알렸다. 하나금융그룹은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농협금융지주는 필승코리아 펀드를 운용해 적립한 공익기금 12억원을 산업부가 선정한 12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대학에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우리은행은 직장인 대상 모바일전용 신용대출인 '마이 원(My Won) 포켓 대출' 상품 출시를 기념해 3개월 이자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동열(왼쪽부터)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부행장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3일 열린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 대회'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월 5일은 UN에서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이다. 정부는 매년 이날을 기념해 오랜 기간 사회에 봉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수여해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해왔다.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극복 동참을 위해 그룹 연수원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지역사회 균형발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 지원 ▲재난구호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 구매 지원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 참여한 행복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ESG 비전인 '빅 스텝 포 투머로우(Big Step for Tomorrow)'의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 확산과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ESG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노력과 ESG경영 확산이라는 두가지 분야에서 모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필승코리아펀드 공익기금을 전달했다. 박학주(왼쪽부터) NH-Amundi자산운용 대표,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건수 한국산업기술대 총장, 송태경 서강대 부총장이 공익 기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 12개 자문대학에 공익기금 12억 전달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건수 한국산업기술대 총장, 송태경 서강대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코리아 펀드 공익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필승코리아 펀드를 운용해 적립한 공익기금 12억원을 산업부가 선정한 소부장 기술전략 자문대학(12개 대학)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NH-Amundi자산운용이 2019년 8월에 출시한 소부장 민간 1호 펀드다. 글로벌 무역여건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펀드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이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인재육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다양한 공익상품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산업발전은 물론 각종 공익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향후에도 필승코리아 펀드를 운용하며 적립되는 공익기금을 소부장 관련 대학교와 연구소 연구·장학금으로 기부하거나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My Won포켓 대출' 3개월 이자 캐시백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직장인 대상 모바일전용 신용대출인 '마이 원(My Won) 포켓 대출' 상품 출시를 기념해 3개월 이자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내년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마이 원 포켓 대출'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우리WON뱅킹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신속하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 없이 상환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마이 원 포켓 대출'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신규 가입한 고객으로 3개월 이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상품 및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재직기간이 짧은 사회초년생 고객이나 금리가 높은 소액대출 대환용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