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07 09: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수상과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NFT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첫 번째 디앱으로 P2E 게임 '서머너'를 유치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제 58회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스트게임즈도 '7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스페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정상대해전'에서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카니발 이벤트를 개최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3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파이랩테크놀로지)

◆파이랩 '바이프로스트', NFT 게임 플랫폼으로 생태계 확장…P2E 게임 '서머너'유치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NFT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첫 번째 디앱으로 P2E 게임 '서머너'를 유치했다.

파이랩은 서머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NFT게임 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를 플랫폼으로 다양한 NFT 게임을 유치하고, 수많은 게임 속의 다채로운 NFT를 한 자리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자체적인 NFT 마켓플레이스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서머너에는 바이프로스트의 멀티체인 기술이 적용됐다. 서머너는 소환사가 소환수를 찾으면서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 장르의 P2E 게임으로, 게임을 하며 얻은 암호화폐나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제 58회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2019년 5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지난해 7000만불, 올해 1억불에 이르기까지 2년 만에 두 배 이상의 수출 실적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18년 8월 출시하고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한 에픽세븐이 약 140개 국에서 서비스 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현재 '아우터플레인', '티타이니 온라인' 등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역시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수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이스트게임즈 '7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스트게임즈가 지난 6일 '제58회 무역의 날'에서 '7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스트게임즈는 전 세계 60개국 3200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스테디셀러 '카발 온라인'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7년 '3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카발 온라인'의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카발 모바일' 역시 동남아 시장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나가며, 작년 7월부터 올해 6월 동안만 약 719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제공=스페셜게임즈)

해전 SLG '정상대해전', 크리스마스 카니발 개최

스페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정상대해전'에서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카니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카니발 개최 기간에 활약 퀘스트인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가하면 '스트링 라이트', '진저브레드', '캔디' 등의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적 처치'를 통해 '눈꽃'아이템을 모아 무료 10회뽑기를 돌릴 수 있으며 항공기 '슈퍼포트리스'를 얻을 수 있다. 이전에 이용자가 소모하지 못한 모든 홀리데이 토큰은 크리스마스 순록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카니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3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3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 페이지에서는 신규 직업 '천도사' 등 업데이트 콘텐츠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레볼루션 쿠폰 등의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3주년 특별 이벤트를 예고했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하는 원거리 마법형 직업이다. 공간왜곡을 통한 순간 이동을 활용하여 본인이 이동하거나 상대방을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설 등급 수호령을 '진'으로 진화시키고 무공패의 추가 옵션을 선택해 변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레볼루션 쿠폰' 3종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