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2.09 14:26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9일 유통업계에서는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 캠페인 '해피홀리데이'의 일환으로 '클래식 오르골 시계’와 '플리스 블랭킷'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청호나이스가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했다. KT&G가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신규 획득했고, 빙그레가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 꼬투리만을 담은 냉동 스낵전 '바싹꼬투리전'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사진제공=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클래식 오르골 시계’와 '플리스 블랭킷'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가 2021년 크리스마스 캠페인 '해피홀리데이'의 일환으로 '클래식 오르골 시계’와 '플리스 블랭킷'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선보이는 '클래식 오르골 시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오케스트라를 크리스마스 홈 파티에 초대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오는 오르골에 터치형 LED 시계와 촛불 모양의 무드등을 더했다.

'플리스 블랭킷'은 붉은색과 초록색 조합의 체크무늬 디자인에,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양털 소재로 만들어 크리스마스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가족과 연인이 함께 사용해도 될 만큼 넉넉한 사이즈로 캠핑, 차박 등 야외활동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사진제공=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커피사업부문 신설

청호나이스가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했다.

커피사업부문은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활성화 및 기존 사용고객들의 캡슐사용률 향상, 향후 커피관련 사업 확대기반 마련 등을 위해 신설했다. 2014년 첫 출시 과정부터 커피머신얼음정수기 개발의 전 과정을 직접 챙긴바 있는 정휘동 회장의 커피사업 관련한 강력한 의지도 반영됐다.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시그니처 제품 얼음정수기를 잇는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만든다는 목표다.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받고 김태섭(오른쪽)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왼쪽) KFQ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G)

◆KT&G,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신규 획득

KT&G가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 8일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는 ISO 50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꼬투리전 출시 포스터. (사진제공=빙그레)
꼬투리전 출시 포스터.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 '바싹꼬투리전' 출시

빙그레가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 꼬투리만을 담은 냉동 스낵전 '바싹꼬투리전'을 출시한다.

빙그레 '바싹꼬투리전'은 신박한 제품을 찾아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MZ세대와 간편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홈·혼족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바싹꼬투리전'은 김치전에서 가장 인기 있지만 적은 부분인 바삭한 식감의 꼬투리만으로 제품을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