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10 09:2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기부와 업데이트, 할인판매와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쿡앱스가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일·생활 균형 콘퍼런스'’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실행에 옮긴 워라밸 실천 기업으로 선정되며 '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에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8억원을 기부했고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크로스 월즈'의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 '개인 농장'을 업데이트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더 게임 어워드 깜짝 세일'을 진행하며 NHN이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3차 각성,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 신규 서버 마프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3차 각성이다. 이용자들은 배틀 마스터리 확장, 스킬 연계, 스킬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배틀 마스터리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효과를 얻는 시스템으로, 2차 전직을 완료하면 최초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 연계는 특정 스킬 사용하고 연속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2종의 연계 스킬 중 하나를 택하면 배틀 마스터리 최종 액티브 스킬 사용 후 연속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공식포럼을 통해 '변신체 복구권' 쿠폰을 공개한다. 

(사진제공=쿡앱스)

쿡앱스, 고용노동부 주관 '2021 워라밸 실천 우수 기업'선정

쿡앱스가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일·생활 균형 콘퍼런스'’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실행에 옮긴 워라밸 실천 기업으로 선정되며 '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쿡앱스에서 운영 중인 주 35시간 근무제, 자율 휴가 신청 시스템, 이밖에 3·6·9 리프레시 휴가와 포상금 제도, 경조사, 백신 휴가, 포상 휴가 등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조화롭게 실행에 옮긴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소개했다. 쿡앱스는 캐주얼 게임 시장을 선도할 게임 제작을 목표로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최근 공개한 연봉 테이블을 살펴보면 신입사원의 경우 최소 5000만 원으로 협상을 시작해 최대 5600만 원까지 보장받으며, 대리부터 과장, 차장 등 시니어급의 경우 6·7000만 원 선에서 시작해 능력별로 최대 1억 88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왼쪽부터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김현모 문화재청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조혁진(왼쪽)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와 김현모 문화재청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국외 문화재 환수 등 위해 '아리' 이름으로 8억 원 기부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에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8억원을 기부했다.

2012년 6월 26일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 측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은 후 10번째로 진행되는 기부다. 올해는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LoL 속 한국형 챔피언 '아리' 탄생 10주년을 맞는 해라는 점에서 '아리'의 이름으로 기부금이 전달됐다. 8억 원은 국외 문화재 환수 지원 및 청소년 문화유산 체험교육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0.5주년 업데이트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크로스 월즈'의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 '개인 농장'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에피소드는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에피소드를 진행하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키우는 재미가 있다. '개인 농장'은 이마젠 숲에 농장을 만들어 작물을 재배하는 감성형 콘텐츠다. 재배한 작물은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고, 농장에는 집이나 텐트를 설치해 개인 공간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신규 이마젠 '로기 영감'과 '두루루', 크리스마스 코스튬 등도 추가됐다.

'제2의 나라' 0.5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10일간 진행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 '더 게임 어워드 깜짝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더 게임 어워드 깜짝 세일'을 진행한다.

12일 오전 1시까지 진행하는 깜짝 세일에서는 현대식 게릴라 혁명의 비정한 세계에 뛰어들어 독재자와 그 아들로부터 국가를 해방하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파 크라이 6', 빠른 속도의 전투와 탐험을 결합한 스토리 중심의 액션 어드벤처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츠', '레프트 4 데드'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만든 스릴 넘치는 1인칭 협동 슈팅 게임 '백 4 블러드' 등 올해 더 게임 어워드의 후보작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전트 47이 돌아와 암살자 세계 3부작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히트맨 3', 직접 인류의 서사시 전체를 다시 써 내려갈 수 있는 역사 전략 게임 '휴먼카인드' 등도 세일 리스트에 포함됐다.

(사진제공=NHN)

◆NHN '한게임포커 클래식', iOS 버전 정식 출시

NHN이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20년 전통의 대표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의 모바일 버전 게임이다. '한게임포커' PC버전과의 연동을 지원해 기존 게임정보와 재화 그대로 모바일 플레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하이로우' 게임 및 '포춘트리', '매지컬 체인지' 등의 미니 게임을 서비스하여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iOS 출시로 '한게임포커'는 PC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OS 등 모든 디바이스에 게임을 지원해 기기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iOS 론칭을 기념하여 내년 1월 2일까지 모든 유저를 위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